[ SportsLeisure ] in KIDS 글 쓴 이(By): valken (:이쁜왕자:) 날 짜 (Date): 2009년 10월 30일 (금) 오후 03시 17분 36초 제 목(Title): Re: 지미 롤린스 더블플레이. 다시 생각해 보니 조금 이상하군요. 주자 1루 상황에서, 타자의 라인드라이브를 1루수가 바로 잡고, 1루를 밟아서 병살타를 만드는게 분명히 되는 걸로 봐서, 굳이 주자에게 태그할 필요는 없었을꺼라 봅니다. 그래서 MLB 규칙을 살펴보려 했으나는 영어라 귀찮으니 KBO 가서 뒤벼 봤습니다. .. KBO 야구 규칙 7.10 에는 7.10 다음의 경우 어필이 있으면 주자는 아우트가 된다. (a) 플라이 볼이 잡힌 뒤 주자가 본래의 루에 리터치 (Retouch)를 완료하기 전에 몸 또는 그 루에 태그 당하였을 경우. ( 7.08(d) 참조) 7.08 (d) 페어 플라이볼, 파울 플라이볼이 정규로 포구(捕球)된 뒤, 주자가 루에 다시 닿기전에 신체 또는 그 루에 태그당한 경우, 단, 이 아우트는 어필에 의해서 비로소 선고되는 것이므로 투수가 타자에데 다음 1구를 투구하든지 또는 플레이를 하던가, 플레이를 하려고 했으면 주자는 리터치(Retouch)를 하지 않아도 아우트가 되지 않는다.( 7.10 참조) ps> MLB official rules 도 해당항목이 7.10 항인걸로 봐서 KBO 규칙은 MLB rule 를 번역한 수준일꺼라 봅니다. .. 루만 태그해도 주자의 아웃 조건이 되는건 맞는데, 정말 아웃이 되려면 심판에게 어필해서 아웃 확인을 받아야 한다. 정도 되겠네요. 굳이 마쓰이를 태그하라 한것은 좀더 확실하게 하기 위한 정도이거나, 지미 롤린스도 규칙을 혼동하였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웬 초콜릿? 제가 원했던 건 뻥튀기 쬐끔과 의류예요." "얘야, 왜 또 불평?" -> 자음 19개와 모음 21개를 모두 사용하는 pangram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