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Wit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목록][이 전][다 음]
[ QuizWit ] in KIDS
글 쓴 이(By): outsider (하얀까마귀)
날 짜 (Date): 2004년 2월 17일 화요일 오전 02시 08분 49초
제 목(Title): Re: 6 x 1 바둑판



그러고보니까 생각난건데, 원래 바둑룰에서 대국중 양자가 전부 착수포기를 
선언하면 패를 되따낼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기억엔 종국시 한수 늘어진패 문제였던가로 우칭위엔이 논란거리를 만들었던 것 
같은데요.

양자가 모두 착수포기를 할 때 대국종료되는 것으로 하면 될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2x1은 백이 이기거나 비기겠죠 ^^)

"따낸돌이 많으면 이긴다" 는건 바둑룰엔 물론 어긋나지만, 실제로 놓아보면 
빅이 나든 누군가 집을 내고 살든 어짜피 정상적으로 집을 세어보면 많이 
따먹은 사람이 이깁니다. 안그런 예가 혹시 있나요? -_-a



--
   @<
  //)
`//<_ 하얀까마귀 - outsider.egloos.com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 목록][이 전][다 음]
키 즈 는 열 린 사 람 들 의 모 임 입 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