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Wit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목록][이 전][다 음]
[ QuizWit ] in KIDS
글 쓴 이(By): zeo (ZeoDtr)
날 짜 (Date): 1994년04월18일(월) 08시40분56초 KST
제 목(Title): 차랑 곳트 - 씨물레이숀


/*
 * 음, 차와 염소 문제를 아예 프로그램으로 짜 봤다.
 * 답이 아무래도 찜찜하면 한번 돌려보면 될꺼구먼요. (프로그램은 맞았겠지?)
 * 결과는, 바꾸었을 경우의 확률이 거의 2/3가 나옵니다.
 * 즉, 프롬프트상에서 `pgm 10000' 하면 거의 6666 정도가 나온다는 거죠.
 * 여기선 대충 했지만, random 함수를 좀 더 확실히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요.
 *     별 쓸데없는 걸 다 해 보는 zeo...
 */

#include <stdio.h>

int
main(argc, argv)
    int argc;
    char *argv[];
{
    int i, cno, sno, ono, lno, count, LuckCount;

    if(argc != 2)
        return 1;
    
    count = atoi(argv[1]);
    if(count == 0)
        return 1;
        
    for(i = 0, LuckCount = 0; i < count; i++)
    {
        cno = rand() % 3;  /* cno는 차가 있는 커텐 번호 */
        sno = rand() % 3;  /* sno는 출연자가 선택한 커텐 번호 */
        for(ono = 0;; ono++)
            if(ono != cno && ono != sno)
                break;  /* ono는 사회자가 제낀 커텐 번호 */
        for(lno = 0;; lno++)
            if(lno != sno && lno != ono)
                break;  /* lno는 바꿀때 선택하게 되는 번호 */
    
        if(lno == cno)
            LuckCount++;  /* LuckCount는 바꾼게 차커텐이 되는 횟수 */
    }
    
    printf("LuckCount = %d\n", LuckCount);
    return 0;
}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 목록][이 전][다 음]
키 즈 는 열 린 사 람 들 의 모 임 입 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