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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mputerGamenia ] in KIDS
글 쓴 이(By): yhkim (㉿김영훈㉿,@)
날 짜 (Date): 1994년04월09일(토) 09시54분04초 KST
제 목(Title): 울티마 8 섹터 조작법..



   음 안냥들 하세요.  오늘은 울티마8의 섹터 조작에 관해 한마디 할께요.

음냐.. 무슨 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edit 하는 방법등은 다 잘알구 계시겠지요.  PCtools 나 norton의

diskedit 등을 써서 고치면 되지요.  뭐 이건 기본이니까 모르심 열심히 통밥

잡아서 한번 써 보시구요.

어쨌거나 이제부터 본론입니다.

울티마 8을 인스톨 하심 ULTIMA8이란 디렉토리 밑에 GAMEDAT 이라는 디렉토리가 있

읍니다.  일단 글루 자리를 옮김니다.  

   거기 어떤 파일이 있는고 하면 NPCDATA.DAT 라는 파일이 있는데 요걸 EDIT 하는

거지요.  섹터 EDIT 모드로 들어가심 무조건 그 파일의 제일 위로 가십시요.  뭐.

들어가는 곳이 아마 제일 첨 이겠지만 말입니다.  섹터 000000 에서 Displacement

을 보심 옆에 아마 00176 인가 이렇게 10진수로 주소가 나와 있읍니다.  고줄의

뒷부분을 잘 보시면, (위치 185 - 188까지) Data 가 0F 0F 0F 1E 이런 곳이 있을

겁니다. 첨것은 캐랙터의 Strength 이구 담은 Inteligence, Dexterity 순입니다.

마지막은 인물의 HIT POINT 이지요.  바로 요것들을 고치시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데이터를 써 넣으실때 STR, DEX, INT 등의 최대값은 7F 이상 써 넣지

마십시요.  이유는 HIT-POINT 가 바루 STR * 2 를 해서 계산 되기 땀시 80 을 넣으

면 HIT-POINT 가 오버플로우가 되서 0이 됩니다.  이점 주의 하시고.. 4번째의

HP 는 사실 돌아다니면 다시 올라갑니다. 그러니까 조작할땐 F0 정도로만 해두심

오버 플로우 없이 쓸 수 있지요.

사실 섹터 조작없이 이 게임을 클리어 하긴 귀찮지요..  전 게임중에 제가 누구한테

맞아서 죽거나 지는걸 정말 싫어해요. 그래서 항상 요딴짓 해서 쓰는데 울티마 8에선

이게 정말 필요 한거 같아요. 사실 그냥 시작하면 보초창에 두방만 찔려두 죽구,

정말 신경질 나잖아요.  이제 이렇게 고치구 나면 보초정도는 발길질 2-3방이면 나가

떨어지니 쫌 편하지요.  디도님이 걱정하시는 잠비정도는 우습지요. 히히.  무기가

있으면 금상첨화구요.  뭐 주먹으로만 패두 다 이길 수 있으니 걱정 없지요.

설명이 다 된건지 몰르겠네요.

그리구 PCTOOLS 나 NORTON 의 데이터 조작 방법등은 혹 모르시는 분은 여기 포스팅

하셔서 다른 분께 여쭤 보세요..  히히 전 지금 부터 3일동안 PAGAN 을 여행하구 올

거라 3일 안에 다시 여기 들어 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이만...

PAGAN 에서 만나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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