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nix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목록][이 전][다 음]
[ CnUnix ] in KIDS
글 쓴 이(By): jineos (진 장일)
날 짜 (Date): 1994년01월24일(월) 13시49분21초 KST
제 목(Title): [q] 윈도우즈 트루타입 폰트..

윈도우즈의 트루타입 폰트는 일반 윤곽선 폰트가 
Bezier곡선을 사용하는데 반해 2차 Spline곡선을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근데, Spline곡선도 Bezier곡선처럼
기하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Subdivision과 
같은 재귀 알고리즘이 존재합니까?

제가 듣기로는 2차 Spline곡선은 2차 Bezier곡선을 이용하여 
그릴 수 있다고 들은것도 같은데요... 
여게에 대해 자세한 설명좀....

또하나....
윈도우즈 3.1의 API함수중 GetGlyphOutline함수를 쓰면 파라미터
로 준 글자의 모양(Glyph)의 윤곽선 데이타가 
TTPOLYGONHEADER와 TTPOLYCURVE구조체로 들어온다고 하는데..
여기에 대한 예좀 하나만 들어주세요..
제가 프로그램을 한 번 짜서 대충은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줄
알겠거든요, 근데, 점들간의 연결이 직선이 아닌 
Quadratic Spline Curve(TT_PRIM_QSPLINE)일 경우
TTPOLYCURVE에 데이타가 어떤 식으로 들어가는지 잘 몰르겠거든요.
특히 TTPOLYCURVE의 멤버인 pfx의 값을 예로 들어서
잘 좀 설명해주시면 진짜 진짜 고맙겠습니다.

 
[알림판목록 I] [알림판목록 II] [글 목록][이 전][다 음]
키 즈 는 열 린 사 람 들 의 모 임 입 니 다.